군위탁

보내기

지원자격

지원 자격 테이블
구분 자격요건
편입학
학력요건
2학년 편입학
(35학점 인정)
  • 국내·외 전문대학(전문학사 과정) 졸업(예정)자 (미졸업자 및 2년 미만 학제 전문대학 졸업자 지원 불가)

    국내 정규 4년제 대학교 또는 그에 준하는 학력이 인정되는 학교에서 1년(2개 학기) 이상 수료하고 35학점 이상 취득한 자

    외국 정규 4년제 대학교에서 학위취득에 필요한 최저학점의 1/4 이상 취득한 자 (3년제 대학교(학사학위 과정)는 1/3 이상 취득한 자)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 및 「평생교육법」에 의거 35학점 이상 취득한 자

    기타 법령에 따라 전 각 호의 해당자와 동등 이상의 자격이 있다고 인정된 자

3학년 편입학
(70학점 인정)
  • 국내·외 전문대학(전문학사 과정) 졸업(예정)자 (미졸업자 및 2년 미만 학제 전문대학 졸업자 지원 불가)

    국내 정규 4년제 대학교 또는 그에 준하는 학력이 인정되는 학교에서 2년(4개 학기) 이상 수료하고 70학점 이상 취득한 자

    외국 정규 4년제 대학교에서 학위취득에 필요한 최저학점의 1/2 이상 취득한 자 (3년제 대학교(학사학위 과정)는 2/3 이상 취득한 자)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 및 「평생교육법」에 의거 70학점 이상 취득한 자

    기타 법령에 따라 전 각 호의 해당자와 동등 이상의 자격이 있다고 인정된 자

군위탁 추가요건
  • 「군위탁생규정」 제4조에 따라 임명된 군인으로서 국방부 장관 및 교육부 장관의 추천을 받은 자

    군 위탁생은 매 학기 시작 전 복무확인서 등으로 복무를 증명하여야 학적이 유지되며, 해당 군을 전역할 경우 학적을 상실할 수 있음. 단, 위탁교육을 1학기 남겨놓고 전역하거나 출산 등 기타 해당기관에서 더 이상 복무할 수 없는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위탁교육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예외 적용이 가능함

졸업예정자는 2024년 8월까지 졸업예정자를 의미함

외국 대학은 정규 학위 과정만 인정함 (기술교육 과정, 비학위 과정은 미인정)

편입학은 전적대학 전공과 무관하게 지원 가능함. 2학년 편입생은 35학점, 3학년 편입생은 70학점을 인정하며 학점인정 내역은 개강 후 (1학기는 4월 초, 2학기는 10월 초)에 확인 가능함

모집인원

군 위탁 특별전형(정원외)

글로벌융합계열 테이블
모집단위 학부 2학년 편입학 3학년 편입학
글로벌융합계열 영어학부 138 221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산업안전·주택관리학부
다문화·심리상담학부
K뷰티학부 -

2024학년도 신설학부(K뷰티학부)는 2학년 편입학을 선발하지 않음

모집일정

1차모집

모집 일정 테이블
구분 일정 비고
입학원서 접수 2024. 6. 1.(토) ~
2024. 7. 15.(월)
  • 홈페이지(PC,모바일)에서 입학원서 작성 및 제출

전형료 납부
  • 홈페이지 ‘나의지원관리’에서 신용카드 또는 가상계좌(무통장입금) 납부

자기소개서 작성 및
학업소양검사 응시
  • 자기소개서 1,200자 이내 작성

  • 학업소양검사 50문항 응시 (1회)

입학서류 제출
  • 온라인제출(국내 고교졸업증명서, 검정고시합격증명서, 국내 대학증명서류에 한함)

  • 방문제출, 등기우편(마감일 소인분까지 인정)

합격자 발표 2024. 7. 22.(월)
  • 홈페이지 ‘나의지원관리’에서 지원자 개별 확인

수강신청 및
합격자 등록
2024. 7. 22.(월) ~
2024. 7. 26.(금)
  • 합격자 수강신청 (12학점 ~18학점)

  • 등록금(실입학비용 및 수업료) 신용카드 또는 가상계좌(무통장입금) 납부

개강 2024. 9. 2.(월)
  • 대학홈페이지 로그인하여 수강

기간 중 전형료납부, 자기소개서 작성, 학업소양검사 응시, 입학서류 제출을 하지 않으면 합격자 선발대상에서 제외됨

제출서류

서류제출 시 유의사항

  • 제출기간 : 원서접수 기간 이내 (모집 일정 참조)

  • 제출방법 : 온라인 제출, 등기우편 또는 방문 제출

    온라인 제출은 국내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및 검정고시 합격증명서(정부24 제3자 제출), 국내 대학증명서류(입학지원센터 [대학서류 온라인 제출하기] 통한 제출)에 한함

    등기우편은 원서접수 마감일 소인분까지 인정

    방문접수 가능시간 : 주중 9-18시, 토요일 9-17시

  • 제출처 : 서울시 동대문구 이문로 107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사이버관 604-4호 입학처 (우 02450)

  • 제출서류 도착확인 :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go.cufs.ac.kr) ‘나의지원관리 > 입학서류 제출’에서 확인

  • 원서접수 시작일 이후 발급받은 원본 서류만 인정함 (단, 해외 서류 원본은 1년 이내로 인정함)

  • 제출된 서류로 지원자격요건 확인이 어려운 경우 추가 증빙서류를 소명 자료로 요청할 수 있으며, 이를 제출하지 못할 경우 지원자격 미비로 불합격 또는 입학취소 처리함

  • 졸업예정자는 원서접수 기간 내에 졸업예정증명서를 제출하고 졸업 후 반드시 졸업증명서를 추가 제출하여야 함(2024년 8월)

  • 국가평생교육진흥원 발급서류 및 외국학교 학력인정확인서류와 같이 단기간에 발급받기 어려운 서류의 경우 지원자 본인이 발급 소요시일을 확인하고 반드시 원서접수 기간 내에 제출할 수 있도록 미리 준비하여야 함

제출서류

공통 서류 테이블
구분 제출 서류
편입학 국내 전문대학 출신자
  • 전적대학 졸업(예정)증명서 1부

  • 전적대학 성적증명서 1부

국내 4년제 대학 출신자
  • 전적대학 졸업(예정), 수료(재학, 휴학), 제적증명서 중 택 1하여 1부

  • 전적대학 성적증명서 1부

    최종 학력이 대학원 졸업 이상이더라도 학부(대학)과정 서류 제출 (석사, 박사 졸업증명서 및 성적증명서 제출 불가)

학점은행제 학습자
  • 학점인정증명서, 학위수여증명서 중 택 1하여 1부(국가평생교육진흥원 발급)

  • 성적증명서 1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발급)

외국대학 출신자
자세히 보기
  • 전적대학 졸업증명서 및 한국어(영어) 번역공증본 각 1부

  • 전적대학 성적증명서 및 한국어(영어) 번역공증본 각 1부

  • 단, 영문 증명서의 경우 번역공증본 생략 가능

  • 학력인정확인서 또는 아포스티유 확인 중 택 1하여 1부

    학력인정확인서 또는 아포스티유 확인 발급 불가 국가는 원본 서류에 해당국 주재 한국대사관 영사확인 서류 제출

  • 학적조회동의서 1부 (본교양식)다운로드

군위탁 추가서류
  • 정원외 취학추천 신청 (개인별로 군본부 또는 소속 인사과로 신청)

  • 각 군 본부에서 취학추천 인원 선발 후 교육부 및 각 대학으로 명단 송부

기타

서류발급처

서류 발급처 테이블
구분 발급방법
국내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 정부24(www.gov.kr) 온라인 제3자 제출 (수신인 정보 ①수신아이디: cufs ②수신인 성명: 동원육영회 ③연락처: 02-2173-2580)
    ※ 관할 교육청에 따라 발급가능년도가 상이하며, 온라인 발급이 불가할 경우 직접 출력 및 등기우편 제출

  • 가까운 시·도 교육청 또는 주민센터 민원신청 발급 후 등기우편 제출

국내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 정부24(www.gov.kr) 온라인 제3자 제출 (수신인 정보 ①수신아이디: cufs ②수신인 성명: 동원육영회 ③연락처: 02-2173-2580)
    ※ 관할 교육청에 따라 발급가능년도가 상이하며, 온라인 발급이 불가할 경우 직접 출력 및 등기우편 제출

  • 가까운 시·도 교육청 또는 주민센터 민원신청 발급 후 등기우편 제출

국내 대학 졸업/성적증명서
  •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go.cufs.ac.kr) > 나의지원관리 > 입학서류 제출 > [대학서류 온라인 제출하기]에서 발급/제출
    ※ 국가평생교육진흥원(학점은행, 독학학위제, 독학사) 증명서 위의 방법으로 온라인 발급/제출

  • 전적대학 홈페이지에서 증명서 발급 신청 또는 가까운 주민센터 민원신청

학력인정확인서
  • 미국 : 대학교 - National Student Clearinghouse(미국 국가학력검증조회기관) [Degree Verify Certificate]

  • 중국 : 서울공자아카데미(02-554-2688) 또는 학신망(学信网·CHSI(중국 교육부 학력조회사이트)) [학력인증보고서]

  • 일본 : 주한일본대사관 영사부 [인장증명] ※ 전문학교 출신자는 편입학 지원불가

  • 호주 : 주한 호주대사관 교육부 (02-2003-0116, 0102) ※ TAFE 과정 이수자는 편입학 지원 불가

  • 뉴질랜드 : 교육과학기술부 글로벌협력담당관-1018(2013.02.20.)에 의거 별도 제출 없이 본교에서 직접 조회

  • 영국 : 주한영국문화원 (02-3702-0600)

  • 프랑스 : 주한 프랑스대사관 문화과 (02-3149-4300)

  • 몽골 : 주한 몽골대사관 영사과 (02-794-1350)

아포스티유확인서
  • 아포스티유 협약국의 해당 국가 현지 정부 기관 및 발급 지정기관에서 발급

  • 아포스티유 확인 제도 안내 홈페이지 : www.0404.go.kr 여권과비자 > 영사서비스 > 아포스티유
    ※ 아포스티유 확인은 모든 학력서류(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등)에 받아서 제출

영사 확인
  • 학력인정확인서 또는 아포스티유 확인 발급 불가 국가(캐나다,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는 제출해야 하는 모든 원본 서류에 해당국(해외) 주재 한국대(영)사관 영사확인을 받아서 제출
    ※ 영사확인 절차는 해당국 주재 한국대(영)사관으로 문의

국내 대학증명서류 온라인 제출 서비스

    대학증명서류 종류 : 졸업(예정)증명서, 수료증명서, 재학증명서, 휴학증명서, 제적증명서, 성적증명서 등

    대학증명서류 온라인 제출 방법

  • 본교 입학지원센터 > 나의지원관리 > 입학서류 제출 > [대학서류 온라인 제출하기] 클릭(새창 팝업됨)

  • 팝업된 대학 검색창에 전적대학 검색 > 대학명 클릭 > 학적 확인 후 제출 서류 선택 > 수수료 결제 및 제출

  • 대학증명서류 온라인 제출은 파일 업로드 방식이 아니므로 반드시 위의 방법대로 발급받아 제출 바랍니다.

    단, 해외 대학 및 국내 일부대학의 경우 해당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적대학(국내)이 해당 온라인 서비스 미제공인 경우 직접 발급받아 등기우편 또는 방문 제출 바랍니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학점은행, 독학학위제, 독학사) 증명서도 위의 방법으로 온라인 발급/제출이 가능합니다.

    대학서류 온라인 제출 중 오류가 발생한 경우 발급화면의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전형방법

평가 항목

평가 항목별 반영 비율
평가항목 배점(점) 비고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예시 70
  • 지원자가 온라인에서 직접 입력, 제출

  • 기술항목

    • - 자기소개(성장배경·직장경력·사회경험) / 35점
    • - 학업계획(지원동기·학업계획·졸업 후 계획) / 35점
  • 작성분량 : 총 1,200자 이내 작성 / 2개 항목 각 600자 이내

  • 입시 공정성 확보 및 엄격한 학사관리와 책임지도를 위해 해당 학부 교수 1인, 타 학부 교수 1인이 복수평가

학업소양검사 학업소양 문제 예시 30
  • 지원자가 온라인에서 직접 응시

  • 문항구성 : 총 50문항

    • - 30문항 : 대인관계, 성실성, 자기관리능력, 책임의식, 학구열 등 평가
    • - 20문항 : 학업능력 및 이해력 평가
  • 학업소양검사는 1회 응시를 원칙으로 하며 60분 이내 답안제출 원칙

총점 100

총점이 동점일 경우 자기소개서 > 학업소양검사 고득점자 순으로 선발

모든 전형은 한국어로 출제 및 응시함을 원칙으로 함

합격기준

평가 총점 60점 이상 취득자 중 고득점자 순으로 선발

동점자 처리기준

동점자 처리기준 테이블
1순위 2순위

자기소개서 점수 상위자

학업소양검사 점수 상위자

전형료 및 등록금

전형료

편입학 지원자 전형료 테이블
구분 금액 대상 납부방법
전형료 30,000원 편입학 지원자 신용카드, 가상계좌(무통장입금) 납부
  • 전형료는 입학원서 접수기간 내 납부 가능함

  • 전형료는 '고등교육법 시행령 제42조의3 제2항 및 제3항'의 사유에 부합되는 경우에만 환불 가능함

교육기회 확대를 위해 아래 전형 지원자는 전형료를 면제함

산업체 위탁, 군 위탁, 특수교육대상자, 북한이탈주민, 부모 모두 외국인인 외국인, 초중고 전 교육과정 외국 이수자, 농어촌학생,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국가보훈대상자는 [대학입학특별전형대상자증명서(국가유공자 등)] 제출 시 전형료를 환불함

유의사항 : 전형료는 증명서류가 학기개시일 전날까지 도착한 경우만 환불함

본 대학교 졸업생(학부), 최근 3년 내 전형료를 납부한 이력이 있는 지원자는 전형료를 면제함

등록금

신입학 지원자 전형료 테이블
구분 금액 대상 납부방법
실입학비용 99,000 신입학 합격자 신용카드, 가상계좌(무통장입금) 납부
수업료 1학점 당 80,000원 신입학 합격자

대한민국 국적자는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통합 신청 시 ‘실입학비용’이 전액 환급(감면)됨 (외국인은 감면 대상자에 해당하지 않음)

실입학비용은 첫 학기에만 납부하면 되며 다음 학기부터는 수업료만 납부함

첫 학기 수강학점은 최소 12학점부터 최대 18학점까지 신청이 가능함

입학포기 및 그에 따른 등록금 환불은 [대학등록금에 관한 규칙]에 의거함

등록금액 예시

등록금액 예시 테이블
구분
신청학점별 등록금액 예시 (원)
12학점
15학점
18학점
실입학비용
99,000
99,000
99,000
수업료
(학점당 8만 원)
960,000
1,200,000
1,440,000
1,059,000
1,299,000
1,539,000

등록금 납부기간

납부기간 테이블
1차 2024. 7. 22.(월) ~ 2024. 7. 26.(금)
2차 2024. 8. 26.(월) ~ 2024. 8. 29.(목)

합격자가 상기 납부기간 내 등록금을 미납한 경우 미등록으로 처리되어 합격이 취소됨

입학특전

입학특전
최고의 장학혜택
  • 직장인, 전업주부, 당해연도 고교졸업자, 경영 및 공인어학시험 자격증 취득자, 취약계층(경력단절여성, 여성가장, 중증질환 및 희귀난치성 질환을 앓고 있는 경우), 시니어, 다문화 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제도

    장학안내 보기
  •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및 국가장학금 수혜 가능

한국외대와의 교류
  • 재학 중 최대 35학점까지 한국외대 수업 수강 가능

  • 도서관, 대천수련원 등 캠퍼스 시설 공동 이용

학생복지
  • 경희의료원, 삼육의료원서울병원, 자생한방병원 등 협력병원 이용시 진료비 감면

  • 해외단기어학연수, 해외문화탐방, 해외한국어교육실습 참여시 일부경비 및 장학금 지원

학생지도
  • 동아리 활동 지원

  • 취업 정보 제공 지원

  • 석박사급 튜터의 1:1 학습지도

동문혜택
  •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학부 졸업생 입학 시 졸업 시까지 수업료의 40% 감면

  •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학부 졸업생의 2촌 이내 가족 입학 시 입학 후 1년간 수업료의 25% 감면

  •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TESOL대학원 졸업생 및 2촌 이내 가족 입학 시 입학 후 1년간 수업료의 25% 감면

  • 졸업 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 진학 시 수업료의 30% 감면

기타혜택
  • 스마트기기를 이용한 모바일 지원 및 과목 수강 가능

  • 병역 미필자는 병역 연기 가능

  • 연말 정산 시 교육비 소득 공제 가능

지원자 유의사항

공통

  1. 지원서 작성 시에 착오, 오기, 누락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으니 반드시 모집요강과 안내사항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2. 지원 자격 미충족, 대학수학능력시험 부정행위, 제출서류(입학원서 포함)의 허위기재·위변조 및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합격 또는 입학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입학한 후라도 합격 또는 입학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입학이 취소된 경우 취소된 날로부터 2년간 우리대학에 입학할 수 없습니다.

  3. 지정된 기간 내에 소정 전형료 등의 미납부 또는 입학서류 미제출자는 합격자 선정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4. 입학 전형 성적 및 입시평가 사항은 외부로 공개하지 않습니다.

  5. 우리대학의 동일 모집 차수에서 복수/교차 지원(학년, 학부, 전형)은 불가합니다.

  6. 우리대학을 지원한 경우에도 타 대학에 복수지원 및 등록이 가능합니다.

  7. 과입금 또는 잘못 입금된 비용, 입학포기로 인한 등록금 환불은 소정의 환불 신청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8. 입학포기, 입학취소 등에 따른 등록금 환불은 ‘대학등록금에 관한 규칙’에 의거하여 학기개시일 전까지는 등록금 전액 환불 가능하며, 학기개시일 이후에는 수업 일수에 따라 감액 후 환불됩니다.

  9. 전형료는 “고등교육법 시행령 제42조의3 제2항 및 제3항”의 사유에 부합되는 경우에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10. 합격자 조회는 수험생 본인의 의무로 이를 불이행함으로써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는 수험생 본인의 귀책사유임에 모든 책임은 수험생 본인에게 있으며, 합격 후 수강신청 및 등록금 납부를 기한 내 완료하지 않을 경우 미등록으로 처리되어 합격이 취소됩니다.

  11. 합격자 발표 후 미등록 결원 발생 시 예비합격 순위에 따라 연락하고, 3회 이상 연락이 두절되어 합격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 다음 예비합격 순위자에게 등록 기회가 주어집니다. 아울러 추가합격 통지 일정 내에 등록금 미납 시에는 합격이 취소됩니다.

  12. 입학 후 학력조회를 통해 자격미비 조건이 확인되는 경우 입학이 취소됩니다.

  13. 우리대학 내 이중학적 보유는 금지하고 있으므로 재적(재학, 휴학) 중 합격을 한 경우 입학 전까지 기존 학적을 정리(자퇴)하거나 합격한 전형에 대한 입학포기를 해야 합니다. 입학 후 우리대학 내 이중학적으로 확인되는 경우 학칙에 의거 제적 처리됩니다.

  14. 만 14세 미만의 미성년 지원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2조의2” 에 의거, 입학자료실에 안내된 법정대리인 동의서(법정대리인 작성)를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15. 우리대학은 “공교육정상화촉진및선행교육규제에관한특별법”(공교육정상화법)에서 규제하고 있는 선행학습 관련 사항과 무관한 입학전형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16. 본 모집요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입학전형관리위원회 및 위탁교육심의위원회의 결정에 따릅니다.

산업체위탁 및 군위탁 전형

  1. 입학 전 해당 산업체(군)를 퇴직(전역)한 경우 입학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2. 위탁생은 관계 법령에 의거 정원외로 선발하는 인원으로서 매 학기 시작 전 4대 사회보험 가입자 가입내역 확인서 등을 제출하여 재직(복무)여부를 증명하여야 하며, 2학기에는 전년도 원천징수영수증 등을 추가 제출해야 합니다.

    공무원위탁생은 재직증명서(공무원연금가입내역서), 군위탁생은 복무확인서로 제출 가능
  3. 위탁기관을 퇴직(전역)할 경우 제적처리 함이 원칙이나 다음의 경우 학업유지가 가능합니다.

    본인의 원에 의해 타 산업체로 이직·전직한 경우 이직·전직 후 3개월 이내에 해당 산업체와 산업체위탁교육 협약(계약)을 체결한 경우
    산업체의 도산, 구조조정 등 비자발적 퇴사로써 6개월 이내에 타 산업체로 이직하고, 이직한 산업체와 산업체위탁교육 협약(계약)을 체결한 경우

    이직 기간은 4대 보험 등 공적 증명서상의 상실일과 취득일 기간으로 산정함

    위탁교육을 한 학기만 남겨놓고 해당 산업체(군)를 퇴직(전역) 또는 이직·전직한 경우, 출산 등 기타 해당기관에서 더 이상 재직(복무)할 수 없는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는 본교 위탁교육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제적처리 예외 적용 가능(이에 따른 해당 증빙서류 제출이 요구될 수 있음)

입학관련 문의 안내

  • 전 화 : 02-2173-2580

  • E-mail : ipsi@cufs.ac.kr

  • 방 문 : 서울시 동대문구 이문로 107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사이버관 604-4호 입학처 (우 024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