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제 모집요강
시간제등록안내
시간제등록은 학점은행제의 일환으로 대학에 입학하지 않고 학기별로 등록하여 교과목을 수강할 수 있는 제도로, 이수한 학점을 학점은행제 학점으로 인정받아 학위 수여 요건에 해당하면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시간제등록생은 매 학기 등록을 원칙으로 합니다.
학기당 이수학점은 최대 24학점까지 신청하여 이수할 수 있으며, 시간제 등록으로 이수할 수 있는 연간제한 학점은 42학점입니다.
시간제등록과 학점은행에 관한 세부사항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 홈페이지(http://www.cb.or.kr)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집일정
2차모집
구분 | 일정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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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학원서 접수 | 2024. 7. 31.(수) ~ 2024. 8. 19.(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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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형료 납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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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업소양검사 응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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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학서류 제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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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격자 발표 | 2024. 8. 26.(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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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신청 및 합격자 등록 |
2024. 8. 26.(월) ~ 2024. 8. 29.(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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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강 | 2024. 9. 2.(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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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간 중 전형료납부, 자기소개서 작성, 학업소양검사 응시, 입학서류 제출을 하지 않으면 합격자 선발대상에서 제외됨
지원자격
구분 | 자격요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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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제등록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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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집인원
모집단위 | 학부 및 학과 | 인원(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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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융합계열 | 영어학부 | 849 |
중국어학부 | ||
일본어학부 | ||
한국어학부 | ||
스페인어학부 | ||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 ||
산업안전·주택관리학부 | ||
다문화·심리상담학부 | ||
K뷰티학부 |
전형방법
평가항목 | 배점(점)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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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업소양검사 학업소양 문제 예시 | 1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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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자 수가 시간제등록생 모집정원을 초과하지 않을 경우의 전형결과는 합격과 불합격으로 하며, 지원자 수가 모집정원을 초과할 경우는 대학별고사(학업소양검사) 평가 결과 기준 고득점자 순으로 합격
제출서류
서류제출 시 유의사항
제출기간 : 원서접수 기간 이내 (모집 일정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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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출방법 : 온라인 제출, 등기우편 또는 방문 제출
온라인 제출은 국내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및 검정고시 합격증명서(정부24 제3자 제출), 국내 대학증명서류(입학지원센터 [대학서류 온라인 제출하기] 통한 제출)에 한함
등기우편은 원서접수 마감일 소인분까지 인정
방문접수 가능시간 : 주중 9-18시, 토요일 9-17시
제출처 : 서울시 동대문구 이문로 107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사이버관 604-4호 입학처 (우 02450)
제출서류 도착확인 :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go.cufs.ac.kr) ‘나의지원관리 > 입학서류 제출’에서 확인
원서접수 시작일 이후 발급받은 원본 서류만 인정함 (단, 해외 서류 원본은 1년 이내로 인정함)
제출된 서류로 지원자격요건 확인이 어려운 경우 추가 증빙서류를 소명 자료로 요청할 수 있음
기한 내 서류 미제출시 합격자 선정 대상에서 제외됨
제출서류
구분 | 제출서류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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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고교졸업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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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검정고시 합격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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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전문대학 및 대학교 이상 졸업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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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점은행제 학습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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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학교 출신자 자세히 보기 |
단, 영문 증명서의 경우 번역공증본 생략 가능
학력인정확인서 또는 아포스티유 확인 발급 불가 국가는 원본 서류에 해당국 주재 한국대사관 영사확인 서류 제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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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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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류발급처
구분 | 발급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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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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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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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대학 졸업/성적증명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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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력인정확인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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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포스티유확인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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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사 확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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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고교(검정고시)증명서류 정부24 온라인 제출 방법
정부24(www.gov.kr) 접속 →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또는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검색 → 본인 인증 로그인 → 학교명 검색 → 수령방법 [온라인발급(제3자제출)] 선택(새창 팝업됨)
팝업창에 수신인 정보 입력 [①수신아이디: cufs ②수신인 성명: 동원육영회 ③연락처: 02-2173-2580] 후 [확인] 클릭 / 수신인 성명란에 '동원육영회'가 표시되면 [등록] 클릭 → [민원신청하기] 클릭 → 온라인발급(제3자제출) 완료
발급서류 종류 :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정부24 온라인 제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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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교(검정고시)증명서류 온라인 제출은 정부24 온라인발급(제3자 제출)로만 제출 가능합니다.
고등학교 졸업증명은 1981년 이후 졸업자부터, 검정고시 합격증명서는 1983년 이후 합격자부터 온라인 발급이 가능합니다(관할 교육청에 따라 발급가능년도가 다를 수 있음). 온라인 발급이 불가할 경우 가까운 초·중·고교 행정실/시·도 교육청 또는 주민센터 민원신청 발급 후 등기우편 또는 방문 제출 바랍니다.
민원신청 결과 확인 : 정부24 My GOV > 서비스 신청내역 > 제3자제출 및 기관제출(송신) *기관 확인 시 정부24에서 안내문자 발송
국내 대학증명서류 온라인 제출 서비스
본교 입학지원센터 > 나의지원관리 > 입학서류 제출 > [대학서류 온라인 제출하기] 클릭(새창 팝업됨)
팝업된 대학 검색창에 전적대학 검색 > 대학명 클릭 > 학적 확인 후 제출 서류 선택 > 수수료 결제 및 제출
대학증명서류 종류 : 졸업(예정)증명서, 수료증명서, 재학증명서, 휴학증명서, 제적증명서, 성적증명서 등
대학증명서류 온라인 제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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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증명서류 온라인 제출은 파일 업로드 방식이 아니므로 반드시 위의 방법대로 발급받아 제출 바랍니다.
단, 해외 대학 및 국내 일부대학의 경우 해당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적대학(국내)이 해당 온라인 서비스 미제공인 경우 직접 발급받아 등기우편 또는 방문 제출 바랍니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학점은행, 독학학위제, 독학사) 증명서도 위의 방법으로 온라인 발급/제출이 가능합니다.
대학서류 온라인 제출 중 오류가 발생한 경우 발급화면의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전형료 및 수업료
전형료
구분 | 금액 | 대상 | 납부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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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형료 | 30,000원 | 시간제 등록 지원자 | 신용카드, 가상계좌(무통장입금) 납부 |
전형료는 입학원서 접수기간 내 납부 가능함
전형료는 '고등교육법 시행령 제42조의3 제2항 및 제3항'의 사유에 부합되는 경우에만 환불 가능함
국가보훈대상자는 [대학입학특별전형대상자증명서(국가유공자 등)]제출 시 전형료를 환불함
유의사항 : 전형료는 증명서류가 학기개시일 전날까지 도착한 경우만 환불함
본 대학교 졸업생(학부), 최근 3년 내 전형료를 납부한 이력이 있는 지원자는 전형료를 면제함
수업료
구분 | 금액 | 대상 | 납부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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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업료 | 1학점 당 80,000원 | 시간제등록 합격자 | 신용카드, 가상계좌(무통장입금) 납부 |
수업료 납부기간
1차 | 2024. 7. 22.(월) ~ 2024. 7. 26.(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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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 | 2024. 8. 26.(월) ~ 2024. 8. 29.(목) |
장학종류 및 지급기준
구분 | 수혜대상 | 장학혜택/지급기준 | 제출서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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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훈장학 | (손)자녀 |
교육지원 가능 여부 등 자격 관련 세부사항은 보훈지청으로 문의 |
수업료 전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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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 |
교육지원 가능 여부 등 자격 관련 세부사항은 보훈지청으로 문의 |
수업료 전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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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한이탈주민 |
교육지원 가능 여부 등 관련 세부사항은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로 문의 |
수업료 전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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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가족장학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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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학기 수업료의 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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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문 |
대학원, 연수평가원 등은 해당 없음 |
당해학기 수업료의 25% |
가족: 가족관계증명서 추가 제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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졸업생 재입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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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학기 수업료의 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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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학 공통사항
상기 장학은 2024학년도 2학기 시간제등록생에 한함
장학 관련 증빙서류는 장학신청 공지사항에 명시된 기간에 발급된 서류만 인정하며, 장학 대상일 경우 모든 구비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장학은 등록 납부 시 선 감면되며, 전액 장학생으로 선정되어 등록고지서 납입액이 ‘0원’으로 고지된 경우에도 반드시 등록 처리를 해야 함
구비서류를 제출하지 못하거나 신청 내용이 허위로 판별될 경우, 장학 지급을 취소함
기타 사항은 본교 장학규정을 따름
지원자 유의사항
시간제등록생의 재학기간은 학기 단위이며, 재등록을 원하는 경우라도 매 학기 시간제등록생 선발전형에 지원해야 합니다.
대학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학생도 수강할 수 있습니다.
지원서 작성 시에 착오, 오기, 누락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으니 반드시 모집요강과 안내사항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지원 자격 미충족, 대학수학능력시험 부정행위, 제출서류(입학원서 포함)의 허위기재·위변조 및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합격 또는 등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등록한 후라도 합격 또는 등록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지정된 기간 내에 소정 전형료 등의 미납부 또는 입학서류 미제출자는 합격자 선정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입학 전형 성적 및 입시평가 사항은 외부로 공개되지 않습니다.
과입금 또는 잘못 입금된 비용, 입학포기로 인한 수업료 환불은 소정의 환불 신청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합격자의 등록포기 및 그에 따른 등록금 환불은 ‘대학등록금에 관한 규칙’에 의거합니다.
전형료는 “고등교육법 시행령 제42조의3 제2항 및 제3항”의 사유에 부합되는 경우에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합격 후 수강신청 및 등록금납부를 완료하지 않을 경우 미등록으로 처리되어 합격이 취소됩니다.
본 모집요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 대학교 입학전형관리위원회의 결정에 따릅니다.
시간제 등록 관련 문의 안내
전 화 : 02-2173-2580
E-mail : ipsi@cufs.ac.kr
방 문 : 서울시 동대문구 이문로 107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사이버관 604-4호 입학처 (우 02450)